순 |
공표목록 |
공표항목 |
공개 주기 |
공개 시기 |
공개위치 |
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주요학사일정 | 연간/학기별/월별 주요 학사 일정 | 월1회 | 매월 1일 | ||
2 | 학교현황 | 학생, 교직원 현황, 시설물 현황 등 | 연1회 | 3월 | ||
3 | 학교연혁 | 개교,교명변경등 학교연혁 | 연1회 | 3월 | 학교소개-연혁및일반사항 | |
4 | 교육목표 | 교육목표,교육방침, 교육비전 등 | 연1회 | 3월 | ||
5 | 특색교육 | 1교 1특색 교육활동 | 연1회 | 3월 | ||
6 |
학교규칙 |
학칙, 생활규정, 학생선도 규정 등 학생 생활 관련 지침 |
연1회 | 3월 | ||
학교폭력자치위원회 규정 | ||||||
출결관리 규정 | ||||||
장학생 선발 규정 | ||||||
전(편)입학 처리 규정 | ||||||
학생자치 규정 | ||||||
7 |
학교 소식 | 각종 교내외 행사 안내 | 월 1회 | 매월 5일 내 | 열린마당-학교일정 | |
행사 사진 등 | 수시 |
행사 완료 후 5일 이내 |
열린마당-학교앨범-성주앨범 | |||
8 |
가정통신문 |
가정통신문 | 수시 | 결재후 익월 | ||
9 |
일과운영 및 학년별 시간표 |
일과 운영표, 학년별 시간표 | 연2회 | 3월, 9월 | ||
10 | 학교교육과정 |
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 -교육과정 편성표 교과운영 기본 방향, 교과진도 운영 등 |
연1회 | 3월 | ||
11 | 교원 능력 개발평가 |
전년도 통계(결과) |
연1회 | 11월 말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12 | 교과서 | 검·인정 교과서 선정 목록 | 연1회 | 2월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13 | 학교 도서관 | 도서실(도서관) 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학교도서관-공지사항 | |
독서 행사(독서캠프 등) 계획 및 안내 | ||||||
도서구입(예정) 목록 | ||||||
14 | 기초학력 향상 |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| 연1회 | 4월 | ||
15 | 공개수업 | 실시일시, 실시내용, 기본계획 등 | 연1회 | 3월 | ||
16 | 학생평가 | 학업성적 관리규정 | 연1회 | 3월 | ||
교과별 평가 계획 -시기, 횟수, 반영 비율, 평가요소 등 |
||||||
17 | 현장학습 |
기본계획 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연1회 | 4월
|
||
[숙박형 현장 체험학습]평가 및 결과 -운영위 심의결과, 계약 및 사전 답사 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종료 후 20일 이내 | |||||
18 | 수련활동 |
기본계획 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연1회 | 4월 | ||
평가 및 결과 -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종료 후 20일 이내 |
|||||
19 | 수학여행 |
기본계획 (장소·일시·학부모부담금 등) |
연 1회 | 4월 | ||
평가 및 결과 -운영위 심의 결과, 계약 및 사전답사 결과, 1인당 경비, 만족도 |
종료 후 20일 이내 |
|||||
20 | 봉사활동 |
기본계획, 청소년자원 봉사활동 기관안내, 확인서 양식 및 인정시간 안내 등 |
연1회 | 3월 | ||
21 | 동아리 활동 |
동아리 운영 -연간 활동계획, 추진 결과, 실시 사진 등 |
연1회 | 3월 | ||
청소년 단체 운영 -청소년 단체 연간 활동 계획 추진 결과, 실시 사진 등 |
||||||
스포츠 클럽 운영 -운영 계획, 일정 , 사진 등 |
||||||
22 | 방과후 학교 |
방과 후 특기·적성 운영 계획 -방과 후 프로그램 안내, 토요 방과후 운영 안내등 |
연1회 | 계획수립후 즉시 | 방과후학교-월간지도계획 | |
23 | 돌봄교실 | 기본계획 | 연1회 | 계획수립후 즉시 | ||
24 | 학교 인성 교육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25 |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||
26 | 성폭력 예방 및 대책 |
성 가치관 함양 및 성 의식 개선 교육 시행, 성범죄 피해 예방 정책 , 기본계획 |
연1회 | 3월 | ||
27 | 정보 통신 윤리 교육 | 기본방향 및 계획 | 연1회 | 3월 | ||
28 |
영상정보처리기기 (CCTV)관리 방침 |
CCTV 설치 근거 및 목적, 설치 대수, 위치 및 촬영 범위 등 CCTV 설치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|
상시 | 상시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29 |
학교안전사고 예방 계획 |
안전한 교육 활동 운영, 시설 안전점검, 안전 사고피해 예방 대책 등 |
연1회 | 3월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30 |
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계획 |
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31 | 학교안전공제회 | 처리규정, 절차 안내 | 연1회 | 3월 | 열린마당-학교안전공제회 | |
32 | 진로교육 |
진로 교육 계획 -진로 수업, 진로 심리검사,진로 상담, 진로 체험, 진로 정보 제공 |
연1회 | 4월 | 학부모마당-진료교육(드림레터) | |
33 |
학생건강증진 기본계획 |
학교보건 운영관리 실내화, 학생건강 증진 활동 활성화, 감염병 및 응급 상황 관리 강화 |
연1회 | 3월 | 열린마당-보건소식 | |
34 |
학생정서·행동 특성검사 사업 |
기본계획 -업무처리 절차 안내, 상담 연계 |
연1회 | 4월 | ||
35 | 학교보건교육 |
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 교육 계획 |
연1회 | 4월 | ||
흡연예방 교육 | ||||||
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| ||||||
36 | 미세먼지 |
미세먼지 대응 기본 대책 및 대응 매뉴얼 |
연1회 |
4월 |
||
37 | 먹는물 관리 | 위생관리 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| 연1회 | 4월 | 열린마당-보건소식 | |
38 |
체격 및 체력검사 (PAPS) |
체격 및 체력검사 계획 및 일정 | 연1회 | 4월 | 정보공개방-교육과정운영계획 | |
39 | 교육 급여 | 지원대상, 지원내용, 신청방법 등 안내 | 연1회 | 4월 | 학부모마당-가정통신문 | |
40 | 학교급식 식단 |
식단표, 식단사진 -식단표에 영양량,알레르기 유발 식재료, 원산지 표시 |
상시 | 상시 |
열린마당-급식소식-오늘의 식단 |
|
41 |
학교급식 음식재료 공급업체 계약현황 |
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계약 현황 | 월1회 | 10일 | ||
42 |
학기별 급식비 사용 비율 |
매 학기별 보호자부담 급식비 (무상급식 식품비 포함) 중 식품비 비율 |
학기별 |
2월,8월 |
||
43 | 급식의견수렴 | 급식의견수렴 및 개선조치 내용 | 상시 | 상시 | ||
44 |
기타 급식에 관한 사항 |
학교급식 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||
학교급식 및 현품 설명서 | 월1회 | 5일 | 열린마당-급식소식-급식게시판 | |||
급식 모니터링 운영 결과 | 수시 | 수시 | ||||
급식소위원회 구성 및 활동 상황 | 연1회 | 3월 | ||||
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| 연1회 | 8월 | ||||
축산물(한우, 돼지, 오리, 닭고기) 이력번호 게시 |
수시 | 수시 | 열린마당-급식소식-급식게시판 | |||
식재료 안전성 검사(잔류농약 검사 결과), 쇠고기 유전자 및 식기구 미생물 검사 등 |
수시 | 수시 | ||||
45 | 학교 예 · 결산 현황 | 관명, 대상, 검사항목 | 연1회 |
확정 후 10일 이내 |
||
46 | 학부모회 | 학교 예산 편성 시 학생 학부모 의견 수렴 | 수시 | 12월 중순 | ||
학부모회 구성 기본 계획 등 | 연1회 | 3월 | ||||
47 | 학교운영위원회 | 운영위원회 규정 | 수시 | 개정시 |
|
|
소집공고 | 수시 | 개최7일전 | ||||
회의록 및 회의 결과 | 수시 | 심의 후 즉시 | ||||
구성현황 | 연1회 | 구성 후 즉시 | ||||
48 | 학교발전기금 운용 | 운용 계획서 |
사안 발생시 |
심의 의결후 1개월 이내 |
|
|
접수 및 집행 내역 | 연4회 |
분기별 1개월 이내 |
||||
결산서 | 연1회 |
회계연도 종료 후 3개월 이내 |
||||
49 | 업무추진비 | 월별 사업성 업무추진비 집행명세 | 매월 | 10일 | ||
50 |
학교 회계 카드 사용 명세 |
범인카드 사용명세 업무추진비 카드 집행 명세 |
매월 | 10일 | ||
51 | 기관장 출장 내역 |
월별 기관장 관외 출장 목적, 출장 기간(시간), 출장지 |
월1회 | 5일 | ||
52 |
학교시설개방에 관한 사항 |
지역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는 학교시설의 종류, 이용 수칙 및 신청서에 관한 사항 |
연 1회 | 5월 | 정보공개방-학교규칙 | |
53 |
학부모경비 정산명세 |
수익자부담경비(교복비,졸업앨범비 등) 정산명세, 수익자부담사업의 사업별 예산/ 결산명세 |
수시 |
정산일 부터 10일 이내 |
정보공개방-학교회계현황 | |
54 | 상품권구매 공개 |
월별 상품권 구매 명세, 구매용도, 구매 수량, 총 구매액 등 |
월1회 | 5일 |
|
|
55 | 정보공개 제도 | 정보공개청구 방법 및 담당자 안내 등 | 연2회 | 1월, 7월 | ||
사전정보공표목록 | 연1회 | 3월 | ||||
비공개 대상정보 세부 기준 | 연1회 | 3월 | ||||
56 | 민원업무 안내 |
민원의 처리기관, 처리기간, 구비서류, 신청 절차, 신청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종합한 민원처리기준표 |
연1회 | 3월 | ||